일상나누기 > 해우소

해우소

  • 편식하는 아이

    자녀

    By 라온맘

    2018-11-13

    우리 아이가 편식이 너무 심해서 고민입니다

    고기만 먹으려 하고 김치나 야채를 주면 헛구역질을 하고 심하게 거부반응을 나타내서 집에서도 힘들지만 얼마전에는 학교에서 전화가 와서 집에서 교육해줄것을 당부하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이 편식을 한다고 생각해서 그냥 무심히 지나쳤는데 막상 학교에서 전화까지 오니까 보통일이 아닌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전문가들이 하는 방법은 다 해봤답니다
     

     

4

개의 댓글
  • 경험담
    2018-11-14

    삭제

    안먹을때 주지마세요~몇번하면 나중엔 배고파서 스스로 잘먹더라구요~
    • 동감
      2018-11-14

      삭제

  • 퍼왔어요
    2018-11-14

    삭제

    인터넷에서 퍼왔어요.

    1. 부모가 식사자리의 좋은 모범이 되어야 한다. 부모가 편식을 하거나 식사시간이 불규칙하거나 TV나 신문을 보면서 식사를 하지 않아야 한다.

    2. 일정한 장소에서 일정한 시간에 꼭 먹고 식사규칙을 미리 알려줘야한다.

    3. 아이가 느리게 먹고 적게 먹는다고 떠먹여주지 않는다. 그럼 아이는 먹어준다고 인식하고, 협조를 하지 않으면 부모가 뭐든지 해주겠구나 생각함

    4. 처음부터 여러 종류의 반찬을 골고루 많이 먹이려고 하지말고 엄마가 준 일정량의 음식을 다 남김없이 먹으면 칭찬하는데서부터 시작.

    5. 아이가 잘 먹지 않는 음식은 같은 영양소를 가진 다른 식품으로 대체하자. 몸에 안 맞는 음식을 본능적으로 피하고 있을 수도 있다.

    6. 간식을 주지말자. 그리고 아이가 식사를 안할때는 냉장고를 비워야 한다.

    7. 식사와 관련된 습관을 만들자. 아이가 식단을 직접 짜도록 해본다던가 함꼐 장을 보러 가자. 요리를 함께하기도 하고 채소를 길러보기도 하고 간식도 함께 만들어본다. 식사를 할 때도 부모와 아이가 즐거운 마음으로 식탁 앞에 같이 앉아서 먹는 습관을 길들이자.

    8. 편식은 대부분 어릴때 다양한 음식을 접해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흔히 볼 수 있따. 유아식에 신경쓰라는 이유가 바로 이것. 갖가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유아식을 먹은 아이는 커서도 여러가지 맛에 익숙해져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먹는다. 지금까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라도 다양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아이의 식단을 신경써줄것

    9. 영양소가 부족하면 식욕을 잃을 수도 있다. 특히 3세 아이들은 철분이나 비타민이 부족해 식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양부족일 경우 적절한 영양제 처방도 필요하다.
  • 별이엄마
    2018-11-13

    삭제

    아이가 몇살인가요?
    저도 초등학생 아들이 있었는데 저는 고기주는 회차를 줄여나갔어요
    그러니까 고기가 없으면 아이가 밥을 안먹더라구요
    그럴때는 과감하게 굶겼죠
    저없을때 친구들하고 간식을 먹기는 했겠지만 집에서는 간식도 안줬어요
    3주쯤 지나니까 조금씩 좋아지더라구요
    지금도 제가 만족만한 상태는 아니지만 전 그랬어요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