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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설날 다이어트

    #새해 #설날 #다이어트


    2019년 새해가 되자마자 굳게 했던 결심 다이어트. 올해는 꼭 살을 빼고야 말거라고 당차게 포부를 가지고 결심을 하였지만 커다란 산 설날 앞에서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던 기억이 한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설날 하면 맛있는 음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설날 음식들은 다이어터들에게는 정말 참기 힘든 것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맛있는 음식은 다 칼로리가 높은데요. 설날 음식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 많아 폭식을 하기가 쉽고 또 칼로리가 높아 설날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맛있는 설날음식!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설날음식 칼로리>
    떡국 : 1대접 약 430kcal
    갈비찜 : 1토막 약 150kcal
    소기기국 : 1대접 약 250kcal
    잡채 : 1접시 약 200kcal
    꼬치전 : 1개 약 100kcal
    동그랑땡 : 1개 약 30kcal
    생선전 : 1개 약 80kcal
    곶감 : 1개에 약 90kcal
    약과 : 1개에 약 200kcal
    유과 : 1개에 약 30kcal
    송편 : 1개에 약 50kcal
    식혜 : 100ml 약 100kcal

    ​설날음식은 일반 음식들에 비해 기름에 지지고 튀기는 조리법에 많아 칼로리가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설날 음식을 저칼로리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탕류는 지역에 따라 재료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쇠고기무국이나 토란국을 올리는데, 재료 중 쇠고기를 양지 부위 대신 사태로 바꾸면 약 10 %의 칼로리는 줄이면서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건강 음식이 됩니다..
    전류로는 동태전, 돼지고기완자전, 녹두빈대떡, 호박전, 화양적 등이 주로 차례상에 올려지는데, 우선 차례상에 올리는 전류를 3종류 이하로 줄이고, 삼색전으로 동태전, 돼지고기완자전, 녹두빈대떡을 하면 총 572Kcal 높은 열량을 내지만 동태전, 호박전, 화양적으로 하면 총 484Kcal로 약 15 % 줄일 수 있습니다 나물류는 기름에 볶을 때 칼로리가 높아지는데요, 따라서 기름에 볶는 대신 무침으로 조리법을 바꾸면 칼로리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고사리나물의 경우 기름에 볶을 때(1회 분량 88g당 56Kcal)와 무침 시(39Kcal) 약 30 %의 칼로리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밖에 생선구이튀김나 채소튀김 등도 조리 시 기름에 굽거나 튀기는 대신 찜이나 데친 요리로 대체하면 칼로리도 줄이고, 건강한 요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새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칼로리도 줄이면서 똑똑한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https://blog.naver.com/iwasborn4u/221455426403
  • 김사랑
    2019-02-07

    삭제

    떡국 두그릇 먹은 자는 웁니다...또르르...
  • 송주현
    2019-02-07

    삭제

    다이어트가 해독이필요하신분은 ^--^가족에건강을위해 연락주세요.01026888696
  • 아가리어터
    20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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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날 입으로만 다이어트 다이어트했는데, 설날도 이렇게.....ㅠㅠㅠ 살찌겟꾸만